자신의 신분에 맞는 로그인화면을 선택하세요.
닫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현대 정보사회의 언론정보화 및 디지털 매체 문화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과개요

경북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1984년에 신설되어 현대 정보사회의 언론정보화 및 디지털 매체 문화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언론 현실과 인터넷을 비롯한 뉴미디어의 발달은 사회변혁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이에 대비하여 충분한 지식을 갖추도록 학습풍토를 조성해가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정보사회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대한 학문적 고양과 더불어 신문, 방송, 영상, 광고, PR, 콘텐츠 등을 개설하여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실용적 지식과 전문실무를 연마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징과 장점

우리 학과는 PD, 기자, 광고인 등 각 분야의 유능한 중견 전문인들을 다수 배출하였으며, 영상제작실습실, 사진 암실, 자료실 등의 시설을 구비하여 지속적인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학술위원회를 구성하여 방송, 광고, 신문, 보도사진 등 자발적이고 자유로운 활동을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조화시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언론인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신문방송학과는,

세상과 소통(Communication)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그 소통을 통해 신문이나 TV, 인터넷 같은 대중매체가 세상을 어떻게 바꿔 나가는지를 공부합니다.
세상과 소통하고 싶은 친구, 자신의 생각을 미디어를 통해 표현하고 싶은 친구, 미디어를 가지고 세상을 바꾸고 싶은 친구들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