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신분에 맞는 로그인화면을 선택하세요.
닫기

원예과학과

환경과 인간의 건강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분야로 BT, IT, NT, CT, ET와 결합한 미래 지향적 융복합 원예산업을 주도할 전문인력을 양성

학생활동

학생활동

11.03.27. 서울. 코엑스, 양재동 at 센터
등록일
2011-04-0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96
경북대학교 원예과학과 재학생 20명, 서울 삼성동 코엑스 ‘해외 유학 및 어학연수 박람회’와 서울 양재동 ‘AT센터’ 꽃 시장을 다녀오다.


  경북대학교 원예과학과 재학생 20명은 3월 27일 일요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의 ‘해외유학 및 어학연수 박람회’와 양재동 ‘AT 센터’의 꽃시장을 견학했다. ‘해외 유학 및 어학연수 박람회’에서는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의 영어권 국가를 비롯하여 일본 프랑스, 독일 등의 선진국 국가와 중국과 인도와 같이 발전 가능성이 큰 개발 도상 국가로의 유학 및 어학연수에 대해 전문가와 1:1 상담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원예과학과 학생들은 원예 분야의 메카로 불리는 네덜란드에 큰 관심을 보이며 상담을 받았으며, 그 밖에 미국과 중국 그리고 영국으로의 유학에도 흥미를 가지고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 견학을 계기로 원예과학과 학생들은 좀 더 심도 있는 공부를 위한 유학의 꿈을 키울 수 있었다. 
   박람회 견학을 마치고, 원예과학과 학생들은 서울 양재동 'AT center'의 꽃시장을 견학했다. 특히 학교에서 배운 화훼 관련 수업과 조직 배양 수업을 기반으로 각 품종의 증식과 생육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꽃 시장 판매자들에게 화훼 유통시스템에 대해 질문을 하는 등 현장 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각자 마음에 드는 호접란을 구입하여 뿌듯한 마음으로 대구로 가는 버스에 올랐다.